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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대차, 친환경 수소전기버스의 도약
서울시는 2020년 12월 16일자부터 시내버스 정규노선인 370번에 수소전기버스를 투입했으며, 5년 내로 수소버스를 1000가량 늘리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고, 5년 내 전체의 절 반 이상을 전기버스와 수소버스로 대체한다. 이 370번 전기수소버스는 현대자동차에서 제작하였으며 소음, 진동, 매연이 없어 3무 버스라고 불리고 있다.
승차인원 – 좌석 22명/ 입석 25명/ 운전자 1명
충전시간 – 완충 15분(상용차 전용 충전기 사용시)
주행거리 – 완충 시 434km이상
현대자동차에서 제작한 이 친환경 수소버스의 가장 큰 장점은 ‘공기정화’ 기능이다. 수소버스는 운행 중에 매연 등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고 미세먼지가 제거된 깨끗한 공기를 배출한다.
예로 1년 동안의 운행거리 8만km를 수소버스 운용 시 41만kg의 공기가 정화된다고 알려져 있다.수소버스 한 대의 교체로 30년생 소나무 2만 그루가 연간 흡수하는 12t 정도의 이산화탄소가 줄어드는 효과가 나타난다.
앞으로 서울시에서 5년 내로 내연기관 버스들을 전기버스와 수소버스로 바꾸는 계획과, 시.구.산하기관의 공용차, 시내버스, 택시, 공항버스, 시티투어버스 등 친환경차량으로의 대체 계획이 현대자동차 기업의 실적과 주가움직임에도 향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.
수소버스 관련주로는
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제조, 판매하는 에스퓨얼셀
수소에너지 관련주인 두산퓨얼셀
수소플랜트, 수소스테이션, 신재생 에너지, 풍력발전 사업을 운영중인 이엠코리아 등이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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